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카이스포츠-파이브앤식스 UMB 3쿠션 당구대회 생중계 협약
23일(월) 호치민 월드컵 시작으로 주요 월드컵·선수권 등 TV로

스카이스포츠 양재현 부사장(오른쪽)과 파이브앤식스 오성규 대표가 UMB 3쿠션 당구대회 생중계 협약 조인식을 갖고 활짝 웃으며 악수를 나누고 있다. [파이브앤식스 제공]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이달 23일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호치민 3쿠션 월드컵을 시작으로 8월에 열리는 서울 3쿠션 월드컵, 11월 동해 세계 3쿠션 선수권 등 당대 최고의 선수들이 출전하는 UMB(세계캐롬당구연맹) 3쿠션 당구대회를 스카이스포츠에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더스카이케이의 스포츠 전문채널 스카이스포츠(skySports·대표 조연상)와 UMB 공식 마케팅 기업 파이브앤식스 인터내셔널(대표 오성규)은 지난 18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엠블당구클럽에서 UMB 세계당구대회 라이브중계 파트너 조인식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인식에는 스카이스포츠 양재현 부사장과 파이브앤식스 인터내셔널 오성규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호치민 3쿠션 월드컵은 당구 강국 베트남에서 3년 만에 펼쳐지는 대회로 딕 야스퍼스(네덜란드, 1위), 마르코 자네티(이탈리아, 2위), 트란 퀴엣 치엔(베트남, 3위), 다니엘 산체스(스페인, 4위), 토브욘 블롬달(스웨덴, 13위) 등이 출전하며 김행직(6위), 허정한(12위)을 포함한 41명의 한국 선수가 출전을 예고해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카이스포츠 양재현 부사장은 “요즘 TV 어디에서나 당구 중계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지만 정작 전통과 역사의 3쿠션 월드컵, 3쿠션 선수권 등은 보기 쉽지 않아 시청자들의 아쉬움이 컸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더욱 양질의 당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편성, 시청자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이브앤식스의 오 대표 역시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펼치는 당구 경기를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많은 당구 팬들에게 생방송으로 보여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이번 조인식을 계기로 당구 스포츠가 당구 팬 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좋아하는 모든 사람에게 더욱 사랑받는 스포츠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스카이스포츠는 오는 26일 낮 12시(한국시간) 호치민 3쿠션 월드컵 최종예선(Q라운드)부터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후 대회가 끝나는 29일까지 주요 선수들의 경기를 생중계 및 녹화중계 편성할 계획이다.

yj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