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보령, ‘듀카브플러스’ 론칭 심포지엄 개최
전국 6개 지역 동시 개최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이 고혈압 3제 복합제 ‘듀카브플러스’ 발매를 기념해 ‘듀카브플러스의 혈압강하 효과’와 ‘듀카브플러스의 주성분인 피마사르탄에 대한 최근 임상 결과’를 주제로 론칭 심포지엄(사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 부산, 광주, 대전, 대구, 제주에서 동시 개최되었으며, 전국에서 총 1000여명의 의료진이 참석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듀카브플러스는 안지오텐신Ⅱ 수용체 차단제(ARB) 계열의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를 기반으로 칼슘채널차단제(CCB) ‘암로디핀’, 이뇨제 ‘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 성분이 결합된 피마사르탄 최초의 고혈압 3제 복합제. 특히 약 1㎝ 크기의 작은 알약으로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높였다. 듀카브플러스는 오는 6월 1일 발매된다.

보령은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듀카브플러스정’ 3개 용량에 대한 허가를 받은 바 있다.

듀카브플러스는 피마사르탄과 암로디핀 성분의 기존 2제 복합제인 ‘듀카브’로도 혈압조절이 되지 않는 본태성 고혈압 환자에게 더욱 강력한 혈압강하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확인됐다.

[i] 특별한 원인 질환 없이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확장기 혈압이 90mmHg이상인 경우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