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서동욱의원 제12대 전남도의회 의장에 선출
서동욱전남도의회의장

[헤럴드경제(남악)=김경민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남도의원들이 27일 제12대 전남도의회 의장 선거 출마 후보로 4선인 서동욱(순천4) 의원을 선출했다.

27일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민주당 소속 의원 당선인 56명이 이날 오후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2대 의회 전반기 의장에 서동욱의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경선 결과 서 의원이 33표를 얻어 23표를 얻은 3선의 김성일(해남1) 의원을 누르고 의장 후보로 뽑혔다.

1부의장 후보는 김태균 (광양3)의원이, 2부의장 후보는 전경선 (목포5)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상임위는 의회운영위원장에 차영수(강진)의원, 기획행정위원장 신민호(순천6)의원,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최선국(목포1)의원, 경제관광문화위원장 이철(완도1)의원, 안전건설소방위원장 이동현(보성2)의원, 농수산위원장 신의준(완도2)의원, 교육위원장 조옥현(목포2)의원 등이 각각 선출됐다.

민주당 후보로 뽑힌 의원들은 내달 1∼2일 후보 등록과 6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투표를 거쳐야 한다.

제12대 전남도의회 의장 선거에는 서 의원과 함께 진보당 소속 오미화 (영광2) 당선인도 출마할 예정이다.

민주당이 전체 61명 중 56명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민주당 후보들이 전남도의회 제12대 전반기 의장단에 선출될 것으로 보인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