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한국어판

건강한 간 만드는 5가지 비법

봄맞이 청소로 분주한 나날, 집 청소뿐 아니라 내 몸 청소도 함께하자. 우리 몸에 쌓이는 화학물질 정화와 해독을 책임지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 소중한 간을 어떻게 하면 더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지, 그 팁을 다섯 가지 정리해 보았다.

1. 진통제 과다복용은 간에 해롭다

사실 간은 해독 이외에도 맡고 있는 중요한 일들이 많다. 그런 간에 시시때때로 알코올이나 진통제를 부어 넣으며 해독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가혹하다. 몰랐겠지만 아무리 소량이라도 진통제를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것은 간 질병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이 된다. 아플 때 진통제를 남용하지 않도록!

2. 레몬물을 마셔라.

물은 독소제거에 중요한 자원이다. 우리 몸은 물을 통해 몸에 해로운 독소를 방출시킨다. 또한 레몬에 함유된 시트러스산은 간이 담즙을 만들게끔 자극하는데, 담즙 또한 몸에서 독성을 배출시켜주는 일을 한다.

3. 보충제를 섭취해라

강황, 엉겅퀴, 민들레는 간 정화, 간 보호에 좋다. 민들레 뿌리를 끓여 차를 마시거나 강황이 들어간 카레 등을 즐겨 먹으면 간에 좋다. 단, 야생 민들레는 농약이 묻어 있을 수 있으니 함부로 뽑아 먹지 말길.

4. 녹색 채소를 먹어라

브로콜리, 양배추, 케일, 등의 녹색 채소는 간 디톡스에 매우 좋으니 매일 먹으라.

5. 무기질 섭취를 충분히 하라

무기질은 간 정화에 없어서는 안 될 성분이다. 칼슘, 마그네슘, 포나슘, 나트륨, 철분, 등이 들어간 음식을 고루 섭취해 줘야 한다.

(khnews@heraldcorp.com)

MOST POPULAR
LATEST NEWS
subscribe
지나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