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한국어판

뱃살 빼는 운동 - 스트레칭, 음식 조절해야 효과 커

조금만 긴장을 늦추면 드러나는 뱃살 때문에 몸에 딱 맞는 원피스를 입지 못하고, 보기 싫은 팔뚝살 때문에 민소매 옷을 꺼려왔다면 부위별 살 빼는 방법으로 완벽한 몸매를 만들어 보자.

뱃살, 탄수화물 섭취 줄이고 꾸준히 운동해야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우선 식단조절이 필수다. 밥이나 국수, 빵, 떡 등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뱃살로 가는 근본적인 원인을 줄여줘야 한다. 또 물을 많이 마셔 독소가 효과적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것이 효과적인 뱃살 빼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한답시고 격한 운동을 시작했다가 작심삼일로 끝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운동을 그만뒀을 경우 몸의 남는 에너지가 축적돼 복부비만이 되는 경우가 많아 최소한 일주일에 3회 이상, 30분 이상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좋다.

윗몸 일으키기나 옆구리 늘이기 등 가벼운 스트레칭도 도움이 된다. 또 허리를 구부리고 배를 축 늘어뜨리면 공간의 여유가 있어 살이 찌기 쉬우므로, 허리를 곧게 펴고 바른 자세로 앉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복부 살빼는 운동'을 접한 네티즌들은 "꾸준한 운동으로 해결해야겠다" "식이요법과 병행해야겠다" "복부비만! 나도 운동 해봐야 겠다" "뱃살 다 빼버리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팔뚝살, 팔뚝에 꾸준한 자극 줘야 

팔뚝은 일상생활에서 크게 움직임이 없는 곳이다. 따라서 지방이 연소되기 어려워 군살이 붙기 쉽다. 팔뚝살은 두꺼운 코트 속에서도 어김없이 드러날뿐더러 날씨가 따뜻해 질수록 민소매 티를 입거나 얇은 옷을 입을 때도 여지없이 드러나 관리가 필수적이다.

팔뚝살을 빼기 위해서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통해 근육을 태워주는 것이 좋다. 조깅을 하면서 아령이나 물병 등을 들고 팔을 앞뒤고 흔들어 주면 팔뚝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다이어트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의지가 약해 번번히 다이어트에 실패했거나, 체계적인 운동을 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전문가나 다이어트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스위치 다이어트(www.switch-diet.com) 전문가는 “팔뚝살과 뱃살은 날씬한 몸매를 가진 여성들에게도 콤플렉스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밝히며 “장기간•단기간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 근력운동을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헤럴드생생뉴스)

MOST POPULAR
LATEST NEWS
subscribe
피터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