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한국어판

진주 '운석' 추가 발견, 운석 1g에 5달러 정도'


운석으로 추정되는 암석이 추가로 발견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지난번 경남 진주시에서 발견된 암석이  운석일 가능성이 높다는 견해가 나오고있다.

지난 11일 최변각 서울대 지구과학교육과 교수는 인천 송도국제도시 극지연구소에서 열린 간이 브리핑에서 “철성분 함유량을 고려하면 이 암석은 운석이 맞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암석의 철성분을 측정해봤더니 5∼10% 범위에서 철이 함유돼 있다”며 “철이 산화하는 지구 상에서 돌이 이렇게 많은 철을 함유하는 건 굉장히 제한적인 경우”라고 설명했다.

이어 운석의 가치에 대해서는 “운석의 종류 등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현재 이 부분에 대해선 말할 수 없다”면서도 “아주 평범한 운석이 1g에 5달러 정도 되는 것 같다”고 답했다.

5달러로 계산시 운석의 가격은 한화 약 5000만 원에 달한다.

극지연구소에서 사전 조사를 벌인 결과 암석의 무게는 9.36kg, 크기는 가로 18cm, 세로 14cm, 높이 12cm로 나왔다.

현재 극지 연구소에서 정밀검사중인 이 암석이 운석일 경우 국제운석학회에 조사 내용이 보고되고 운석에 이름이 붙여진다.

만일 운석으로 판명되면 1943년 전남 고흥군 두원면에서 발견된 운석에 이어 국내에서는 2번째로 낙하지점이 확인된 운석이 된다.

운석의 가치는 희소성과 학술적 가치 등을 고려할때 높은 가격으로 거래될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아직 정확한 가격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조사 결과가가 나오기까지는 약 2주가량 소요될 전망이다.

앞서 지난 10일 오전 7시30분 진주시 대곡면 강원기(57)씨의 파프리카 재배 비닐하우스에서 운석으로 추정되는 암석이 떨어져 있는 것을 강씨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진주 운석가격에 네티즌들은 “진주 운석 가격 그럼 얼마나 하는거지?”, “진주 운석 가격 이거 습득한 사람은 횡재한건가?”, “진주 운석 가격 부럽다”, “진주 운석 가격 우리나라에서 운석이 발견될 줄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헤럴드생생뉴스)


MOST POPULAR
LATEST NEWS
subscribe
소아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