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첫만남인데 큼직한 체인 목걸이나 벨트를 하지는 않을 것이다. 웬만하면 샌들도 신지 않을 것이다. 클러치 가방은 집에 두고 갈 것이다. 하지만 이런 상식을 다 꿰고 있다고 해도 안전하지 않다. 허핑턴포스트 등 국내외 여러 매체가 보도한 최악의 첫 데이트 남자 패션 TOP 5를 소개한다.
|
(123rf) |
5. 조끼
처음 만나는 자리라 아무래도 차려 입어야겠다는 생각에 조끼를 입고 나가는 남성들이 많다. 셔츠만 입어도 충분히 예의를 표하는 것이니 부담스러운 조끼는 입지 말자. 정 그렇다면 아예 자켓을 입어라.
4. 모자
그 어떤 모자도 쉽게 허락되지 않는다. 빵모자, 헌팅캡, 페도라는 너무 유난스러워 보인다. 옷과 코디를 잘 한 경우도 극히 드물다. 비니나 야구모자는 너무 느슨해 보인다. 모자는 벗어두고 머리를 손질하는 것이 훨씬 안전하다.
3. 캐릭터 티셔츠/문구 티셔츠
평소에 분위기가 무겁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 사람이라면 반전매력을 위해 귀여운 캐릭터나 문구가 있는 티셔츠를 입을 수 있다. 하지만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 모르는 만큼 격식을 어느 정도 차리는 것이 좋다. 만약에 한 두번 만난 뒤 유머코드가 잘 맞는다면 그 때 캐릭터 티를 꺼내도 결코 늦지 않다.
2. 힙합패션
체인을 하지 않더라도 다른 아이템을 통해 힙합 느낌을 풍길 수 있다. 눈이 부시지도 않는데 쓰는 선글라스, 골반에 살짝 걸친 배기바지, 큼직한 워커 부츠는 당신을 결코 패셔너블하게 해주지 않는다.
|
(123rf) |
1. 몸에 붙는 패션
힙합 패션과 반대로 너무 몸을 드러내는 옷을 입지 말자. 최근 열심히 근육을 키운 사람이라면 해당될 것. 몸에 딱 달라붙는 쫄티, 과하게 풀어헤친 셔츠단추, 늘어진 V넥 티가 여기에 해당된다. 물론 스키니 바지도 피하는 것이 좋다. 단정하고 자기 몸에 잘 맞는 옷이 최고라는 것을 기억하자.
첫 만남에는 대화가 가장 중요하다. 상대방이 자신의 말과 성격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단정하고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옷을 골라 입자.
(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