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한국어판

고려대, 헬스케어 나노기술 관련 다부처 기획과제 공청회 22일 개최

고려대학교(총장 염재호)는 2월 22일(월) 오후 2시 고려대 문숙의학관 유광사홀에서 "헬스케어 나노기술 시장 선점을 위해 저부작용, 고효율 나노머신 개발" 에 대한 다부처 공동기획 공청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미래대비 분야에서 범부처적 협력이 필요한 주제 중 하나인
"헬스케어 나노기술 시장선점을 위해 저부작용, 고효율 나노머신 개발"에 대한 기획연구 내용(배경 및 세부 연구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다. 

해당 연구책임자는 고려대 KU-KIST 융합대학원의 임동권 교수가 맡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올해 1월 ‘2016년 다부처 연구개발(이하 ’R&D‘) 기획 방향 발표회’를 개최하여 올해 계획을 설명하고, 현재 진행 중인 공동기획연구에 대해 산학연 의견을 수렴했다. 

다부처공동기획사업은 R&D 분야의 부처 간 협업과 중복 투자 방지를 위해 3개 이상의 부처가 공동 기획하는 사업으로 현재 총 7개의 공동기획사업을 발굴‧운영 중이다.

[[주요프로그램]]
14:00 ~ 14:05 : 개회사
14:05 ~ 14:35 : 핵산 나노머신 치료, 진단 연구동향 (이혁진 이화여대 교수)
14:30 ~ 15:05 : 핵산 관련 기술 산업적 활용 기술 동향 (김동호 박사, 제놀루션)
15:05 ~ 15:35 : 헬스케어 나노기술 시장 선점을 위해 저부작용, 고효율 나노머신 개발 다부처 기획 연구 (임동권 고려대 교수, 연구책임자)

 

MOST POPULAR
LATEST NEWS
subscribe
피터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