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한국어판

피죤, 국내 섬유유연제 브랜드 인지도 조사 1위

종합생활용품기업 피죤(대표 이주연)이 30~49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국내 섬유유연제 인지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피죤은 지난 10월 시장조사전문기관을 통해 전국에 거주하는 30~49세 기혼 여성 7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섬유유연제 브랜드 상기도 결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조사결과, ‘섬유유연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무엇인가?’를 묻는 질문에서 응답자의 42.4%가 피죤이라고 답해 브랜드 상기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1,2,3위의 격차가 10%이상 차이 난다는 점을 봤을 때 피죤이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파악되는 점이다.

‘브랜드를 단순히 알고 있는가, 모르는가’의 인지도 확인에서는 피죤이 100%에 가까운 99.3%의 보조 인지율을 얻으며 섬유유연제 브랜드 사이에서 1위를 기록했다.

피죤의 대표 제품을 묻는 질문에 10명 중 9명이 섬유유연제를 꼽았을 정도로 많은 소비자들이 피죤을 알고 있었다. 

추가로 브랜드의 연상 이미지에 대한 조사도 이뤄졌다.

설문 조사 결과 피죤은 ‘부드럽다’,’포근하다’,’따뜻하다’등의 전반적인 이미지와 함께 ‘향이 좋다’,’향기롭다’ 등 향 관련 이미지, 피죤의 대표 징글인 ‘빨래엔 피죤’ 메시지가 연상된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그 밖에 피죤의 상징인 비둘기 모양의 ‘피죤 마크/로고’가 상기된다고 응답했다.

피죤의 대표 심볼마크(로고)인 비둘기 모양을 보여주고 로고 인지도를 묻는 질문에는 98.7%의 응답자가 로고를 안다고 응답하였고, 해당 로고의 기업 또는 브랜드를 묻는 질문에는 97.4%가 피죤이라고 답하면서 정인지율이 96.1%를 차지하였다.  

이번 조사에서 피죤이 상기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이유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섬유유연제 카테고리를 탄생시켰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피죤에 대한 연상 이미지를 살펴보면 기능적인 이미지로는 ‘정전기 방지 효과가 우수한’, ‘피부자극이 적은’, ‘옷감 손상이 적다’ 고 응답했고 감성적인 이미지로는 ‘전통적인’, ‘섬유유연제를 대표하는’ 등의 이미지가 포지셔닝 됐다. 

피죤 측은 “ 조사에서 볼 수 있듯이 이런 긍정적인 결과는 38년의 전통을 가진 피죤이 품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다수의 소비자들을 만족시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섬유유연제 대표 브랜드의 위상에 맞게 남녀노소 구분 없이 전 연령층을 아우르며 소비자의 지속적인 믿음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By 조주영 (ssop@heraldcorp.com)
MOST POPULAR
LATEST NEWS
subscribe
피터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