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한국어판

동국대, 마이크로소프트와 AI 과정 등 MOU 체결

동국대(총장 한태식)는 마이크로소프트(대표이사 고알프레드순동)와 인공지능 과정 및 클라우드(Azure) 기반 MOOC 플랫폼 운영과 관련해 10일(월) 오후,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마이크로소프트 고알프레드순동 대표이사와 한태식 동국대 총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마이크로소프트 고알프레드순동 대표이사와 한태식 동국대 총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동국대학교 인공지능 혁신선도대학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MOOC(MPP/LaaS) 교과목 연계 전공 개설과 마이크로소프트 프로페셔널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정규과정, 비정규과정, 재직자 교육 및 지역 연계 교육 개설 및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인공지능 교육/연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체제 기반 조성 협력 △마이크로소프트 프로페셔널 프로그램 (인공지능, 데이타사이언스, 빅데이타 및 코딩 교육과정 등)을 활용한 학내 교육과정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 교류를 진행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대학 중 최초로 인공지능/빅데이터/데이터사이언스 등의 트랙운영에 MOOC 교육을 위한 콘텐츠를 동국대에 지원한다. 학부 및 대학원 교육은 물론 기업 맞춤형 교육에 널리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고알프레드순동 대표이사는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술 중심의 회사이지만 인류발전을 위한 철학을 가지고 있다”며 “오늘 동국대와의 MOU를 통해 멋진 협업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MOST POPULAR
LATEST NEWS
subscribe
피터빈트